도솔산 연소재(兜率山 燕巢齋) 청학봉)-소은산막-쌍계사 ▣ 인 원 : 5명(미산선생님, 송연목님, 김자준님+1) ▣ 날 씨 : 맑음 영상 5도, 영상15도 1. 산행의 개요 "봄 산 어디엔들 향그런 풀 없으리오마는, 내가 이 곳에 머무르는 것은 다만, 천왕이 가까움을 사랑해서라네. 빈손으로 왔으니 무엇을 먹고 살을까. 십리 은하수 같은 맑은 물 다 먹고도... 2017-03-12 22:29:54
저를 키웁니다 사업 후기 자세히보기 www.gfound.org 5. 혐오가 이긴 대선 을 끝까지 지켜보셨나요? 대선 당일에 쉬는 날이어서 엄마와 이모, 외숙모, 사촌 오빠까지 인천으로 놀러왔어요. 중년층 분들은 이곳을 참 좋아하는 것 같아요. 인천에서 그나마 관광지라고 할 수 있는 곳이어서 그런가... 그리고 새벽에는... 혐오로... 2022-04-02 09:41:00
위대한 3인방 화폐), 소은병(충혜왕) 삼별초의 항쟁 원종 11년(1270) 수도를 개경으로 다시 옮기면서 방(榜)을 붙여 기일 내에 모두 돌아가라고 재촉하였는데,삼별초가 딴...무량수전 우진각지붕 (궁궐문 지붕) ex 창덕궁 돈화문, 숭례문 건축 - 후기사원 - 주심포 양식(기둥 위에만 공포 o) ex) 안동 극락전(현존 최고 목조 건축물... 2022-02-13 19:13:25
앱소마이너의 실용지식편집공간 단, 조선 전기가 되어도 이앙법은 여전히 "보급" 이앙법의 전국 보급은 조선 후기가 되어야함. - 고려의 농서 : 상사가요설성 이정신정(좀)(보)세효. 상 사 가...게 아님 3) 충렬왕 때 쇄은(열정도 안 넘치는 섬'쇄'학 교수) 4) 충혜왕 때 소은병("소"혜/장혜/편혜) 5) 공양왕 때 저화(종이 지폐) 한계 : 여전히 대중들... 2021-09-03 01:35:00
임종헌의 세상사는 이야기 천지 만물이 자연의 이치에 순응하며 살아가는 모습을 노래한 것이다. 이런 모습은 우주 삼라만상이 조화를 이룬 상태, 곧 도(道)가 천지에 가득차 있는 상태이며, 나아가 성현군자(聖賢君子)의 덕화가 널리 미치고 있음을 뜻한다. 당시 광풍각은 강학의 공간이었으며, 선비들이 모여서 주역을 탐구했음을 시사하는 구절... 2018-07-03 11:20:32
기주짱의 하늘꿈 역사방 조선 후기에 서얼이 문과에 장원급제한 일도 없었을 뿐더러 더구나 경상도 출신이 그러한 영광을 누린 예도 없다. 신유한은 신분적,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고 문과에 장원급제함으로써 살아 있는 전설이 됐다. 정란은 20대를 전후한 시기에 말을 빌려 타고 금오산에서 200리나 되는 길을 달려 가야산 밑에 머물고 있는... 2009-08-31 08:45:01
The river of wisdom(지혜의 강) 천지만물과 상호연관되어있음 ㅡ중화를 끝까지 이루어나가게 되면 화내야 할때 화내고 기뻐해야할 때 기뻐할 수 있게 된다. (중용) 중 : 치우치거나 기댐이없으며 지나치거나 부족함이 없는 것(천하의 올바른도) 용 : 평상의 의미로서 본분에 의거하여 괴이한 일을 하지 않는 것 (또는 항상 되다/ 작용한다/ 천하의 일정... 2015-08-17 15:20:00
아트앤스터디 공식블로그 싸우는 후기 자본주의 시대가 다르지 않다고 진단하며, 다시 꿈을 꾸게 하는 고전으로서의 『장자』에 주목한다. 『장자』, 「내편」의 주요 대목을 저자가 직접 번역하고 해설한 이 책은 특정한 독사(doxa)에 고착된 사유들을 해체하고, ‘그 사유들의 갈라짐을 응시하고 보듬는’ 파라-독사(para-doxa)의 사유로써... 2022-05-18 14:48:00
동 방 삭 조선 후기에 서얼이 문과 에 장원 급제 한 일도 없었을 뿐더러 더구나 경상도 출신 이 그러한 영광 을 누린 예도 없다. 신유한은 신분적, 지역적 한계 를 극복하고 문과에 장원급제 함 으로써 살아 있는 전설 이 됐다. 정란은 20대를 전후한 시기에 말을 빌려 타고 금오산 에서 200리나 되는 길을 달려 가야산 밑에... 2010-01-23 13:38:39
*툇마루 책의 후기에 해당한다. 요락에 보면 '이 책을 서술하는 것은 도덕의 기틀을 세우고 인사를 망라하여 위로는 하늘을 살피고 아래로는 땅을 헤아리며 그 가운데로는 사물의 여러 이치에 통달하기 위해서다. 비록 현묘한 도의 내용을 모두 드러내지는 못하더라도 제법 다채로워 그 대강을 살필 만하다 그리하여 20편의 책을... 2011-12-26 16:26:22
전주류씨 22세손 류병훈의 사랑방 1807), 소은 류병문(1766〜1826), 호고와 류휘문(1772 〜1832), 수정재 류정문(1782〜1839), 정재 류치명(1717〜1861) 등과 수수 관계를 형성하였으며, 외적으로는 소암 이병원, 송서 강운 등과도 학문적 토론을 통해 완성도를 높일 수 있었다. 류건휴의 가학연원은 류화현으로 부터 시작되는데 류화현은 류관현의 문하... 2022-03-15 21:28:00
제국의 영광이여. 다시 한번 축소한 소은병을 발행하였으나 이 역시 위조가 나돌아 화폐로서의 기능을 상실하게 되어 1408년 유통이 금지되었다. 정확한 양의 순은으로 만들어 교환과 가치저장의 수단으로 사용되었던 칭량화폐 성종15년(996)에는 거란의 침략을 받아 사회가 불안정했던 시기였지만 겨우 무문철전을 주조할 정도로 문화수준이 낮지는... 2007-01-19 21:26:00
류지세(柳志世*朗惠)TISTORY 혹은 소은(小隱)이라고도 한다. 윤소종이 찬영을 배척하는 간계로 숨어서 시중에 나타나지 않았다. 찬영은 태고의 제자이며 환암의 사제이다. 호는 원응이며 별호가 고저이신 왕사께서 이르기를 “현응께서 <달마절로도강도>와 <보현육평백상도>를 하사하였다.”하였으며, 또 손수 <구곡각운> 4자를 쓰시고 겸하여 22자... 2023-04-04 09:34:09